461215.jpg

성림케어센터

입소안내

요양원 입소대상

성림케어센터는 보건복지부지정 장기요양급여기관으로 국민건강보험의 가입자 및 피부양자는 기본적인 수급되상이되며, 소득과 상관없이 혼자서는 일상 생활이 곤란한 65세 노인은 물론, 치매와 뇌혈관성 질환 및 파킨슨병등 노인성 질환을 앓는 65세 미만도 대상이 됩니다. 

  

단, 65세 미만인 경우 노인성 질환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의사의 진단서가 필요하며, 가벼운 치매증상이 있으나 신체상태가 양호할 경우 수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노인장기요양 등급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서는 보험혜택의 대상을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등급을 나누고 있으며, 등급별로 시설 급여비용이 결정됩니다. 아래와 같은 요양등급의 판정을 받으면 요양원 입소비용의 80%를 보험공단으로부터 지원받게 되어  입소비용의 20%만 부담하면 시설에 입소하실수 있습니다. 

장기요양등급 신청절차

노인장기요양보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장기요양등급 신청이 필요합니다. 

 

 

장기요양등급을 받으려면 본인또는 법적 대리인이 국민건강보험 공단 지사에 신청을 하셔야 됩니다.

방문, 우편, 팩스, 인터넷을 통해 가능합니다(대표전화번호: 1577-1000). 
신청을 하게 되면 조사단이 어르신이 계신 곳으로 방문하여 인터뷰를 통해서 상태를 확인한후 요양인정점수를 산정하고, 의사소견서 제출을 요청합니다.

​기초생활 수급자의 요양원 입소

기초생활 수급자 어르신들은 장기요양등급을 판정받으시게 되면 요양원 입소비용중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면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치단체가 입소비용의 20%를 지원하며, 생계급여 지급은 중단됩니다.)

주위에 독거노인분들중에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요양원으로가실수 있도록 도움을 주십시오.

저희 성림케어센터에서는 장기요양등급 신청 및 입소절차, 기초생활 수급자의 입소등의 상담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031-555-2002)